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대한민국: 대유행으로 끝나지 않을 인생을 바꾸는 시험

by 행복나라행복 2021. 5. 24.

어떤 제한이 있는가?



목요일에, 한국의 거의 50만 명의 학생들이 마라톤 대학 입학시험을 보기 위해 앉을 것이다. 이미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인 제3의 대유행은 학생들에게 훨씬 더 큰 도전을 안겨주었다. 수능의 약칭인 수릉은 국어, 수학, 영어, 역사, 사회, 제2외국어 등 6개 부문에서 연속 논문이 출제되는 8시간짜리 시험이다. 이 시험은 대학생들이 어느 대학에 갈 수 있는지뿐만 아니라 그들의 진로까지도 결정짓는 중요한 시험으로 여겨지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 이것이 그들의 미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느낀다. 그래서 이 일이 시작되면, 온 나라가 함께 숨을 죽이고 있습니다. 비행기들은 소음 때문에 듣기 시험 동안 응시자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금지되고, 사무실들은 나중에 그들의 아이들을 제시간에 시험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하고, 군사 훈련은 중단되고 심지어 증권 시장도 늦게 문을 연다. 부모들은 2세부터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비율이 상당하지만, 보통 4세 전후부터 아이들을 준비시키기 시작한다. 그리고 만약 그것이 충분한 압박이 아니었다면, 올해 학생들은 거대한 추가적인 도전인 대유행을 극복해야 할 것이다. 한국은 35,000명의 감염자와 500명이 조금 넘는 사망자를 기록하면서 비교적 잘 해왔지만 최근 상승세로 인해 경종을 울렸다. 한국은 현재 하루에 500건 이상의 사례를 기록하고 있으며,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여러 가지 규제를 시행하고 있다. 정부는 후보자를 보호하기 위한 몇 가지 대책을 발표했지만, 이러한 조치들은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새로운 조치의 일환으로, 학생들은 마스크를 쓰고 플라스틱 칸막이가 있는 책상에 앉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검사장엔 정수기가 없고 각자 물과 도시락을 싸와야 한다. 그들은 쉬는 시간 동안 모여서 이야기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또한 온도 테스트를 받게 될 것이며, 발열이나 기침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별도의 방에서 시험을 치르도록 지시받을 것이다.

 

학생들은 뭐라고 하는가?



대체로, 그들은 새로운 규제가 그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걱정하면서, 그들의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걱정한다.일부 사람들은 이 마스크가 BBC 한국어에 그녀가 이 마스크를 쓴 것에 대해 "충분히" 느낄까 봐 두려워하고 있다. 오연주(18·여)씨는 "이날 난방의 온도가 더 높게 설정된다고 해서 시험하는 동안 마스크가 더 불편해지지 않을까 걱정된다"라고 말했다. 책상 칸막이도 함께 작업하기 어렵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저번에는 플라스틱 칸막이로 모의고사를 치렀습니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 산만했어요. 칸막이가 있어서 책상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요. 내가 이 칸막이들 사이에 물리적으로 갇혀 있었기 때문에 그것은 더 긴박했다. 내 친구들도 똑같이 느꼈어. 일부 칸막이는 시험 기간 동안 부서지기도 했습니다."라고 18세의 이상원 씨가 말했습니다. 미스 오도 동의한다. "저는 긴 시험지를 빨리 앞뒤로 뒤집을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까 걱정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자신들이 위험에 처하도록 요구받는 것에 화가 나 있다. 지난 며칠 동안, BBC는 이 상황에 대해 불평하는 몇몇 학생들로부터 의견을 받았다. 한 명은 학생들이 "무서워서 화가 났다"라고 말했고, 다른 한 명은 수십만 명의 학생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특파원들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상황에 불만족스럽지만, 대부분 시험을 끝내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왜 시험이 진행되죠?



문재인 대통령은 유행병이 유행하는 동안 시험을 치러야 했던 것에 대해 학생들에게 사과했다. 그러나 한국은 4월에 선거를 치렀을 때 대규모 행사를 성공적으로 처리했다. 관계자들은 그들이 그것을 다시 할 수 있다고 합리적으로 자신하는 것 같다. 또한, 간단히 말해서, 시험은 이미 한 달이나 연기되었다는 것을 감안할 때, 더 이상 뒤로 미루기에는 너무 인생을 변화시키고 중요하다.문 대통령은 이번 주 관계자들을 만나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는 "전 세계가 우리의 수능을 주시하고 있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며, 많은 다른 나라들이 이 바이러스로 인해 국가시험을 취소하거나 연기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만약 한국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다면, 전염병 예방 조치의 "우수성"이 "전파적으로 통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시험을 치르는 것이 여전히 위험을 가져온다고 경고합니다.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는 "후보자 49만 명이라고 하지만 시험감독관 2만 3000여 명과 자녀를 위해 교회나 절에 가서 기도할 학부모 수만 명이 있다"라고 말했다."학생들은 점심시간에 마스크를 벗을 것이고 시험은 8시간 동안 계속될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아무리 준비해도 실내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김효정, 이웅비 BBC 코리안 특파원